여행정보/독일(Germany)

비오는 프랑크푸르트에서의 첫날(프랑크푸르트 여행 일정+숙소+교통)

독일 경제 금융의 중심이자 독일의 대문호 괴테의 고향 프랑크푸르트를 다녀왔어요!

매력적인 도시 프랑크푸르트에서의 여행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2019.10.07 인천 -> 프랑크푸르트

11시간반 비행 끝에 프랑크푸르트 도착! 도착해서 프랑크푸르트 중앙역 근처에있는 숙소로 가야하는데요,

중앙역 가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프랑크푸르트 공항 -> 프랑크푸르트 중앙역

S-Bahn 이용
​1. 공항에서 내려 ‘train station’ 이 쓰여있는 표지판을 따라 걷는다.

2. 걷다보면 기차표 자동발매기들이 있는 곳으로 가게되는데요,
이때 DB(빨간색), RMV(파란색) 자동발매기를 보게되는데 둘다 똑같은거에요!

3. Frankfurt Main 으로 가는 표를 사면 되는데,
아무리 영어로 되어있어도 헷갈릴거에요 ㅜㅠ
그럴때는 유리창으로 된 사무실을 찾아서 (information desk 옆에 있음)
직원에게서 표를 사면됩니다!

4. Frankfurt Main station. 이라고 하면 한사람당 4.95유로!

5. 표를 가지고 track 1 로 가셔서 기차를 타시면 2정거장뒤 ‘Frankfurt Main station’ 도착!

​-프랑크푸르트로 가는 열차표

​​​​​​​​​​​​​​​​​​​​​​​​

-프랑크푸르트 중앙역  ​

​​중앙역-> Easy Hotel in Frankfurt
​제가 묵었던 숙소는 중앙역에서 도보로 10분도 안걸리는 Easy Hotel in Frankfurt!

이지호텔 인 프랑크푸르트

1박에 40유로. 위치 탁월, 직원들도 모두 친절, 방도 매우 깨끗했다!
하지만, 이런 숙소에도 없는 것이 있었으니...

1. 방이 매우 좁다! 겨우 두 사람과 두 캐리어가 들어갈 정도.
2. 헤어드라이기, 전기포트, 컵, 물, 냉장고,
호텔에서 흔히 있는 amenities는 하나도 없다.ㅎㅎ
3. 타월2장, 발수건1장은 처음에만 제공해주고,
다음날 필요하다면 1유로를 내면된다!
4. 방청소 안해준다! 하지만 필요하다면 또 돈을 내면된다!
5. 와이파이는 무료.! 체크인할 때 access code로 로그인면 되는데,
하루(24시간)와이파이를 주니 다음날에 리셉션 데스크에서 또 코드를 받으면 된다.
6.체크아웃은 오전10시. Late check-out(오후1시까지) 은 10유로!
7. 짐보관은 한 라커당 5유로 + 보증금 10유로

이지호텔 방 사진

Easy Hotel in Frankfurt 총평!
위치 ⭐️⭐️⭐️⭐️⭐️
가격 ⭐️⭐️⭐️⭐️⭐️
직원 친절도 ⭐️⭐️⭐️⭐️⭐️
청결도 ⭐️⭐️⭐️⭐️⭐️
서비스 ⭐️⭐️⭐️

물과 냉장고가 없다는게 슬펐다..ㅜㅜ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프랑크푸르트 관련 정보글도 있으니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