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영국(England)

런던 한인민박 마이런던룸 가는 방법! (Oyster 카드 구입처 및 사용법/ 런던 지하철 이용하기)

지난 포스팅에서 약속했던대로

마이런던룸의 위치와 가는 방법을

자세하게 소개해드릴께요!

런던 한인민박 마이런던룸 후기 (ft. 엄마 보다 맛있는 아침을 주는 게스트하우스)

런던을 다녀왔습니다! 잉글랜드 남동부에 위치한 영국의 정치·경제·문화 그리고 교통의 중심지 뉴욕·상하이·도쿄와 더불어 세계 최대 도시 중 하나인 영국의 중심도시! 런던입니다..

seansworld.tistory.com

↑↑↑ *마이런던룸이 궁금하시다면 위에 링크를 확인 해 보세요! ↑↑↑

런던 한인민박 '마이런던룸'

저는 파리에서 버스를 타고 Victoria Station 에 도착해 민박집을 찾아갔는데요!

파리에서의 첫날! (프랑크푸르트->파리 Blabla 야간버스, 파리 호텔, 파리 여행 일정)

프랑크푸르트 중앙역 근처(주소)에서 야간 버스를 타보았습니다! 유럽 여행할 때 많이들 사용하시는 Omio 어플을 통해 버스 예약을 했는데요, 예약을 하고 나면 어플에, 그리고 메일에 QR코드가 있는 표를 받게 됩..

seansworld.tistory.com

먼저 지하철 'tube' 역인
Lambeth North 까지만 오시면
도보 10분 이내로 도착 가능합니다

도착하셔서 사장님께 카톡 하면 친절히 설명 해 주세요
(어렵지 않아요)
사장님 kakaotalk :  MYLONDONROOM

람베스노스역까지 오는 방법은 다양하기 때문에!

1.버스타고 오시는 분
: Victoria station 에서가는 방법

2.기차타고 오시는 분
: St.pancras International (유레일 이용하시는 분들)에서가는 방법

3.공항에서 오시는 분
: (Heathrow Airport)에서 가는 방법

이렇게 3가지를 알려드릴께요!

그럼 시작 해 봅니다!

blabla bus(블라블라버스)

1. 버스를 타고 오시는 분들!

거의 모든 버스들은 Victoria Station에서 내리실거에요!

여기가 터미널 같은 곳이라 런던으로 오는 거의 모든 버스들이 여기서 내려요!

오이스터카드(Oyster card)

버스에서 내리신 후 일단 교통권을 사셔야겠죠!

저는 4박5일 런던에 있는 동안

충전해서 쓸 수 있는 Oyster 카드를 구매했습니다.

버스에서 내려서 Oyster card 를 구매할 수 있는 창구를 찾으세요!

건물 안으로 쭉 들어가다 보면 오이스터 카드 사진이있고 tickets 이라고 쓰여있는 쪽으로 걸어가세요.

그럼 가방을 맡길 수 있는 곳 옆에 창구 3개가 보일거에요!

가서 “I would like to buy an oyster card” 하시고 원하시는 만큼 충전해달라고 하면됩니당.

저는 4박5일동안
보증금: 5유로
충전: 25유로
썼습니다!
총 : 30 유로
(**남은돈과 보증금은 돌려받을 수 있음)

다음 구글맵에서 “Lambeth North Station”에  가장 빨리 도착하는 교통수단을 선택!

저는 c10버스를 타고 갔어요!

나중에 들어보니 버스가 좀 돌아서 가기 때문에 지하철이 더 빠르다 하시더라구요.

tip: 버스탈때 방향 잘 보고 타세요! 한국과는 반대로 운전자석이 오른쪽에있으니까요!

Lambeth North에 도착하시면 사장님이 찍어주신 곳 까지는 걸어서 10분이내!

길이 조용하고 차도 많지도 않아서 걸어가기 어렵지 않아요!

Lambeth north station

(런던은 운전자들이 보행자들을 다 기다려주는 진정한 젠틀맨들이에요 ㅠㅠ그래도 무단횡단은 하시면 안됩니다!

!정리!

1. Victoria Station ->
버스 c10 ->
Lambeth North Station

Victoria Station ->
지하철역(underground) District Line(진한초록노선) or Victoria Line(하늘색호선) ->
Bakerloo Line (진한갈색호선)으로 환승 ->
Lambeth North Station

2. St.Pancras Station 에서 오시는 분들!

유레일타시면 다들 여기서 출발하실텐데요!

일단! King’s Cross St. Pancras Underground(지하철) Station 으로 가셔서

교통권을 구입합니다!

Oyster 카드 구입하시고 충전까지!

그 다음 Piccadilly line (새파란색) 쪽으로 가셔서 노선도를 보시고 Piccadilly Circus Station으로!

Piccadilly Circus Station에 도착하시면 Bakerloo Line (갈색선) 쪽에서

Lambeth North Station을 가는 지하철을 타시면 되겠습니다!

!정리!

St.Pancras Station ->
Underground(지하철)로 이동->
Piccadilly Line (새파란색 호선) 타고 Piccadilly Circus 하차->
Bakerloo Line (갈색호선) 으로 환승 ->
Lambeth North Station 하차

런던 히드로 공항

3.히드로 공항( Heathrow Airport) 에서!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버스->지하철
Or
도보 10분 -> 지하철

근데 저는 개인적으로, 짐이 많을수록 그냥 한가지 교통수단으로 가는게 편하더라구요!

그래서 지하철로만 가는 방법 안내하겠습니다!

Heathrow Airport Terminal 4 쪽으로 나가 Underground를 찾습니다!

조금 걸으셔야할거에요!

Underground (지하철)을 찾으셨으면

Piccadilly Line(새파란호선)->
Piccadilly Circus Station 하차 ->
Bakerloo Line(갈색호선)으로 환승->
Lambeth North 하차

런던 지하철 'tube'

여기까지 한인민박 마이런던룸으로 가는 길입니닷!

제가 갔을 때는 비수기라 사람이 많이 없을 줄 알았는데,

런던은 비수기나 , 성수기나 끊임없이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이더라구요!

물가 비싼 런던이지만

그만큼 정말 정말 매력적인 곳이니까

새로운 인연도 만들겸,

해외에서 정말 맛있는 한국밥도 먹을겸

한인민박에 계시는걸 강력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