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네덜란드(Netherlands)

네덜란드 여행 암스테르담 퍼스트 홀란드 스테이(FHS) 한인민박 후기!

튤립풍차의 나라!

전세계 평균 키 1위!

아름다운 운하와 친절한 사람들이 있는 곳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다녀왔습니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네덜란드에서 유학하고 싶던 로망이 예전에 있었기 때문에

이번 암스테르담 여행은 너무 설레고 기대가 되더라구요!

 

이번 여행에서 선택한 숙소는

한인민박이었습니다!

(한인민박을 좋아해서 이러다가 전세계 한인민박은 다 다녀올듯합니다…ㅎㅎ)

 

암스테르담에서 다녀온 한인민박집은

“암스테르담 퍼스트 홀란드 스테이(FHS)”
FHS 문의하기
kakaotalk : FHSminbak

 

퍼스트홀란드에서 저녁에 즐긴 와인

 

이 한인민박은 한 마디로

'분위기가 정말 좋았다' 입니다

 

퍼스트홀란드 대문

 

그럼 바로 후기 들어가 보겠습니닷.


 

까-알-끔 하게 3가지로 정리해서 후기를 써보려합니다.!

 

1. 편리한 교통 & 조용하고 안전한 동네

2. 청결. 깔끔. 안심.

3. 사장님의 엄청난 정보력(여행꿀팁 제공)


 

1. 교통 & 조용하고 안전한 동네

FHS 숙소로 가기 위해서는 네덜란드 기차(Sprinter)를 타야해요! 

암스테르담 중앙역(Amsterdam Centraal) 에서 가면
기차 sprinter 시간 : 약20분 

암스테르담 스키폴 공항 (Schiphol Airport)에서
기차 sprinter 시간 : 약 40 분 


멀다면 멀게 느껴질 수 있는 위치지만 

교통이 너무 잘되어있어서 

어렵지않고 편하게 숙소를 찾을 수 있었어요! 

 

일단, 사장님과 연락을 하시게되면
사장님께서 정말 자세하게 오는 방법을 알려드려요! 
(*암스테르담 교통과 레지온 패스 관련하여 아래글 참고)
https://seansworld.tistory.com/35

불러오는 중입니다...

 

저는 유레일을 이용했기 때문에 암스테르담 중앙역에서 출발했습니다. 
(*유레일패스 소지자는 패스 뒷면에 있는 QR코드로 중앙역 탑승 구역을 자유롭게 출입이 가능)

 

중앙역에 가시면 기차시간과 플랫폼 번호를 확인하고
Zwolle 방향으로 가는 sprinter를 타고 가서
그럼 6개 정류장을 지나 Almere Muziekwijk 역에 하차 후 
숙소까지 걸어가시면 됩니다. 

 

암스테르담 FHS 주변 환경! 

걸아가는데 정말 좋았어요.! 

조용한 주택가라, 주변에 조깅하거나 자전거를 타거나, 

강아지 산책 시키는 사람들만 가끔가다 있었습니다. 

매일 보게되는 공원 옆길. 살고싶게 만드는 동네. 

바로 앞에 공원도 있어서 아침에 나올때는 

아이들 뛰어노는 소리를 들으면서 나가는데, 

기분이 너무 좋더라구요. 

 

활기 넘치고 사람들로 북적 이는 도심에서 관광하다가, 

딱 동네에 도착하면 느껴지는 평안함 ㅎㅎ 

여자분 혼자 다니셔도 안전한 동네처럼 느껴졌습니다. 

 


2. 청결하고 깔-끔한 숙소!! 

민박이나 호스텔이라 하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곳이다 보니 청경도가 가장 신경쓰일텐데요! 

이곳 암스테르담 FHS는 일반 가정집이라 하기에는 

정말 엄청 깔끔했습니다. 

 

사장님이 청결도에 굉장히 많은 신경을 쓰신다는게 

집 이곳 저곳에 느껴지더라구요. 

숙소에 묵게되면 가장 중요하게 보는 곳이 

화장실과 침실이죠! 

화장실은 

샤워와 세면대가 있는 화장실 1, 

변기만 있는 화장실 1 

2층 샤워실/화장실 

 

이렇게 두개나 있어서 불편함 없이 쓸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화장실은 더럽히면 절대 안되겠다 싶을 정도로 깨끗했어요ㅎㅎ 

드라이기와 화장실 온열기도 있구요! 

 

 참실은 여자도미토리와 남자도미토리가 있는데요!

남자 도미토리
여자 도미토리

일단 매트리스가 편해요 ㅎㅎㅎ 

콘센트로 각 침대마다 잘 되어있구요! 

아, 각 참대에 북라이트가 부착되어있어서

 밤에 다른 분들에게 피해 주지 않고 책도 읽고, 핸드폰도 할 수 있었어요! 

(저는 이 북라이트가 너무 좋았어요ㅜ) 

 

아주 큰 캐리어를 항상 펼쳐놓을 수 있는 공간이 되지는 않지만, 

침대 밑에 공간이 넓어서 넣어둘 수 있구요! 

필요한 물품들을 따로 보관할 수 있는 바구니/서랍이 있더구요! 

 

ㅎㅎㅎ숙소 청결도에 대해서 이야기 하려던거였는데 ... ㅎㅎㅎ 글쓰다보니 ㅎㅎㅎ 

 


아무튼 세번째! 

3. 사장님의 꿀팁들과 엄청난 정보력. 

일단 예약을 하시고 사장님과 연락을하게 되시면, 

정말 자세하게 필요한 정보들만 모아놓은 카톡을 쭉- 받으실거에요! 

(여기서부터 정보력이 보입니다) 

교통권 구입방법과 가격 부터 네덜란드의 볼거리까지 카톡으로 쫙 주십니다! 

 

그리고 숙소에 가시면 원래 여행 계획을 물어보시고, 

기존 계획에 추가를 할만한 곳들과 여행코스, 

가는 방법을 알려주십니다 ㅎㅎ 

 

지하철 노선도를 보여주시면서 자세히 설명해주시는데, 

뭔가 듣기만해도 여행 다한 느낌..? ㅎㅎ 

 

저도 암스테르담 근교 풍차마을 잔세스칸스 를 갈 계획이 없었는데, 

사장님의 추천으로 갔어요!

암스테르담 근교 잔세스칸스

오. 안갔으면 어쩔뻔... 

 

후기가 쓰다보니 엄청 길어졌네요! ㅎㅎㅎ 

교통,동네, 청결도 뿐만 아니라 

맛있는 아침식사, 아침식사 후에 사장님이 만들어주신 맛있는 커피

영양만점 아침식사! 
해외에서 먹는 제육볶음은..사랑입니다 

 

매주 사갈필요없이 유료로 맥주를 숙소에서 마실수도 있습니다!

아. 그리고 FHS의 트레이드마크(?) 공용실!! 

공용실이 너무 이뻐서 저녁에 네덜란드산 치즈와 와인을 마시면 

와인이 배로 맛있어요!! 

저희도 마지막날 일찍 들어와 조용한 집에서 

와인 마시고 이쁜 집 사진 찍느라 바빴네요 ㅋㅋㅋ 

 


이것저것 엄청 많네요! 

아무튼 여행하면서 한인민박을 이용하길 좋아해서 많이 다녀본 한 사람으로서

 이 곳 암스테르담 퍼스트 홀란드 스테이를 적극 추천하는 바 입니다 ㅎㅎ

 

암스테르담. 

진짜 이쁜 도시에요. 

낮에는 평화로운, 조용한 운치있는 도시였다가 

밤에는 활기가 넘치는 화려한 도시로 변하는 

엄청난 매력을 가진 그런 도시.! 

암스테르담 꼭 놀러가세요!!! 


네덜란드 한인민박 퍼스트 홀란드 스테이(FHS) 문의하기

↓↓↓

카카오톡 : FHSminba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