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생각/각종생활꿀팁

2023년 바셀린 활용법 20가지ㅣ2023년 올바른 바세린 사용가이드

일상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바세린!
특히나 저렴하고, 구하기도 쉬워서 많이들 사용하시죠!


만능 화장품, 뷰티템으로 불리는 국민템이라 불리는데요
근데,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바세린의 효과는 훨씬 좋습니다.

그럼, 또 어떤 효과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바세린 가격, 후기 확인하기

 

바셀린 이란?

바세린은 석유에서 추출된 물질로,
1859년부터 상처 치료에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바세린에는 패턴을 나트륨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이 피부에 보습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보습 효과가 있으면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고,
주름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바세린은 다른 연고나 수분크림과 함께 사용하면 더 좋습니다.
예를 들어, 수분크림에 바세린을 적당히 섞어서 발라주면, 피부가 부드럽고 탄력있게 됩니다.
아이크림에 바세린을 살짝 발라주면, 아이크림의 효과가 오래 지속됩니다.
입가에 바르면, 입술도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바세린 발라야 하는 사람 vs 바르지 말아야 하는 사람

하지만 바세린은 모든 사람에게 좋은 것은 아닙니다. 
피부가 기름기가 많거나 여드름이 있는 사람은 바세린을 사용하면 안 좋습니다. 
바세린은 기름의 기름을 더하게 되어, 피부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바세린에 민감한 사람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바세린을 사용하면 피부가 가려워지거나 붉어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미 생긴 주름은 바세린으로 없앨 수 없습니다. 이미 생긴 주름은 적절한 시술을 받아야 합니다.

 

바세린 활용방법 20가지

1. 상처치유를 빠르게: 가벼운 화상이나 찰과상에 약을 바른 후 바세린을 덧발라주면 상처가 빨리 낫는다.
2. 배꼽 때 제거: 배꼽에 바세린을 발라주고 면봉으로 살살 문지르면 배꼽 때가 제거 된다.
3. 향수 지속력 높이기: 향수 뿌리기 전 손목이나 목덜미에 바세린을 바르면 향수가 오래 남는다.
4. 발꿈치, 팔꿈치 보습 효과: 건조한 부위에 바세린을 바른 후 랩으로 감싸고 잠자면 촉촉하고 부드러워진다.
5. 잔머리 정리하기: 잔머리가 신경쓰인다면 바세린으로 헤어라인을 정리할 수 있다.
6. 아이크림 효과: 눈가에 주름이 걱정이라면 눈가에 바세린을 소량 발라주면 주름 예방에 도움이 된다.
7. 손상된 모발 보습하기: 머리를 말린 후 모발 끝부분에 바세린을 소량 바르면 모발이 부드러워진다.
8. 블랙헤드 제거하기: 코에 바세린을 적당량 바른 후 스팀타월을 올려 놓는다. 15분 후 올라온 블랙헤드를 면봉으로 제거해주면 끝이다.
9. 입술 각질 제거하기: 입술에 각질이 생겼을 때, 바세린을 바르고 10분 후 닦아내면 매끈한 입술이 된다.
10. 립스틱을 크림 블러셔로: 립스틱과 바세린, 파운데이션을 조금 넣어 녹이면 크림 블러셔로 사용할 수 있다.
11. 포인트 메이크업 지우기: 리무버가 없을 때 바세린을 화장 솜이나 면봉에 묻혀 지우면 말끔하게 지울 수 있다.
12. 착색된 틴트 지우기: 입술에 착색된 틴트는 바세린을 묻힌 화장 솜으로 문질러주면 말끔히 지워진다.
13. 광채 피부 만들기: 베이스 메이크업 후 광대에 바세린을 살짝 바르면 물광 피부를 연출 할 수 있다.
14. 튼살 방지하기: 허벅지, 종아리와 같이 트기 쉬운 부분에 바르면 살이 트는 것을 방지 할 수 있다.
15. 장작 태우기: 캠핑 갔을 때 나무 장작이 잘 타지 않는다면 바세린을 발라보자. 잘 탄다.
16. 바디스크럽 만들기: 바세린과 설탕을 섞으면 바디스크럽으로 사용할 수 있다.
17. 제모하기 전 피부 진정: 제모하기 전에 바세린을 바르면 피부 마찰을 줄여 피부가 상하지 않는다.
18. 물집 자주 생기는 곳에 바르기: 물집이 자주 생기는 부분에 바세린을 바르면 물집이 생기지 않는다. (특히 힐 신을 때 꿀팁!)
19. 포니테일헤어 스타일링하기: 포니테일 머리 묶은 후 머리 끝에 바세린을 바르면, 리얼 말꼬리 못지않게 연출 할 수 있다.
20. 반지 빼기: 빠지지 않는 반지 주변에 바세린을 바르면 쉽게 뺄 수 있다.

 

본, 링크는 파트너스의 일환으로, 게시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